헤더 로고 화이트 헤더 로고

감형

수원사기변호사|피해자들의 피해액이 컸음에도 불구하고 감형된 판결을 이끌어냄

수원사기변호사가 정리한 사건요약

피고인은 불특정 다수의 피해자들에게 가짜 거래소를 소개하며 자금을 투자하게 만들어 피해금을 편취하는 방식의 범행에 가담하여 사기죄로 재판을 받게 되었습니다.

수원사기변호사가 정리한 사건개요

공범이 존재하고 피해액이 1억원 이상이었다는 점, 최근 사기 관련 경제 범죄의 처벌 수위가 높아짐에 따라 중형 선고의 우려가 있었기에 방어가 매우 어려운 사건이었습니다.

수원사기변호사가 알려주는 처벌기준

형법 제347조(사기)

① 사람을 기망하여 재물의 교부를 받거나 재산상의 이익을 취득한 자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형법 제30조(공동정범)

2인 이상이 공동하여 죄를 범한 때에는 각자를 그 죄의 정범으로 처벌한다.

수원사기변호사의 조력

조력사항 ① 조직 내 역할과 공모 범위 구분

수원사기변호사는 피고인은 공동정범이라기 보다는 방조범이었다는 점을 입증하기 위해 수사기록을 분석하였으며, 범행 행위로 피고인이 얻은 실익은 작았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조력사항 ② 낮은 재범 가능성 및 반성 태도 소명

수원사기변호사는 피고인은 초범이며, 이 사건 범행이 사기 범행이라는 점을 인지한 후 범행을 자발적으로 중단한 점 등을 강조하며 재범 가능성이 매우 낮음을 피력하였습니다.

수원사기변호사의 조력결과

법원은 피고인의 유죄를 인정하면서도 피고인의 가담 경위 및 정도, 반성 태도 등을 참작하여 양형을 결정하였습니다. 수원사기변호사의 노력으로 감형된 형량을 이끌어내며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판결문 이미지
판결문 이미지
목록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문의를 통해 전달해주세요.

빠른상담 접수

로엘 법무법인이
함께 고민하고 대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