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로고 화이트 헤더 로고

감형

서울사기변호사|사기 혐의, 감형으로 마무리된 사례

서울사기변호사가 정리한 사건요약

피고인은 공범들과 함께 허위 임대차계약을 통한 전월세보증금대출 사기범행을 마음먹고 조직의 지시에 따라 전제자금대출을 신청하며 범행에 가담하였기에 사기죄로 재판을 받게 되었습니다.

서울사기변호사가 정리한 사건개요

피고인이 이전에 보험사기방지특별법위반으로 실형은 선고받았었고, 두 차례의 사기 전력이 있던 점, 피고인의 반성 태도가 불량한 점 등으로 인해 본 건에 있어서도 중한 처벌이 불가피한 상황이었습니다.

서울사기변호사가 알려주는 처벌기준

형법 제347조(사기)

① 사람을 기망하여 재물의 교부를 받거나 재산상의 이익을 취득한 자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형법 제37조(경합범)

판결이 확정되지 아니한 수개의 죄 또는 금고 이상의 형에 처한 판결이 확정된 죄와 그 판결확정전에 범한 죄를 경합범으로 한다.

서울사기변호사의 조력

조력사항 ① 피고인의 반성태도 및 피해회복을 위해 노력한 점 강조

피고인은 범행의 반성과 별도 사건의 형이 확정되어 수용생활을 하는 동안에도 반성의 뜻을 보이고 있고, 일부 금원은 공탁하는 등 피해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점 말씀드렸습니다.

조력사항 ② 반성문 제출 및 공판 참여로 선처 유도

피고인은 자필 반성문 작성 및 공판에 적극 참여하였으며, 변호인 의견서 작성 및 제출 등 다양한 노력을 하였습니다.

서울사기변호사의 조력결과

법원은 피고인의 행위에 대해 검사 구형보다 감형된 징역 1년을 선고하되, 법정구속은 면제하였습니다.

사기 사건은 피의자의 행위에 대한 사실 관계 확인, 고의성과 피해 크기 등이 처벌 수위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입니다. 이번 사건은 서울사기형사변호사의 체계적인 전략을 통해 대폭 감형을 받아내고, 법정구속을 면하게 하여 원활한 항소심 준비를 도운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판결문 이미지
목록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문의를 통해 전달해주세요.

빠른상담 접수

로엘 법무법인이
함께 고민하고 대응합니다